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오늘 여기서는 자동차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혹여나 현대해상 다이렉트로 바로 가입하실 분들은 맨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꼭 필요한 것

기본적으로 자동차 보험은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상대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그래서 흔히 남을 위한 보험이라고 하죠~

자동차 보험에서 가입하지 않으면 안 되는 보장 내용은 대인 배상 1과 대물 배상입니다. 이 중 대인 배상 1은 사고 발생 시 최대 5천만원까지 피해를 보장합니다. 그리고 차량에 대해서는 대물 배상을 통해 확인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최소 2천에서 최대 10억까지 가능하며, 이 한도를 선택적으로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개 대품은 2억원 한도로 하지만 요즘은 그 이상도 많이 해요. 외제차 때문이에요.

또,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대인 배상 2가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차 보험서 대인 배상 1의 한도 초과 피해액을 커버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인 배상 1은 통상, 한도를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보장성을 높이려면, 대인 배상 2를 함께 구성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아마 자동차를 가지고 계시다면 반드시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경미한 교통사고 때는 인적 물적 피해가 적어도 대형사고가 났을 때는 가계 전체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경미한 사고의 경우에도 200만원 미만의 사고 시에는 보험료의 동결로 모든 금액을 지불해 주기 때문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1가구 2자동차 시대라고 해서 자동차 보험도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파트에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다만, 의무적인 접근으로 역할을 잘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 설계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보험료를 내도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자동차 상품은 매년 갱신해야 하는 형태입니다.자동차 상품의 기본 보장은 어떤 보험 회사도 같은 구성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의무가입 보장과 개인의 선택에 따라 별도로 가입이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적합한 특약 조항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약으로는, 자동차 상품에 연간 납입료를 절약하기 위한 할인 제도도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토 교통부의 자료에 의하면, 한국의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는, 연도마다 계속 증가해 2360만대라고 합니다. 개인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기술의 고도화로 자동차 보유인구가 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 향후 이러한 경향은 계속 될 전망입니다. 그 때문에, 자동차 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의무 면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르면 해외 근무나 유학 등의 사유로 장기간 국외 체류하는 경우 등이면 보험 가입 의무를 모두 면제받는다. 그 밖에 질병, 부상 등의 이유로 운전을 할 수 없다고 의사가 인정한 경우 현역 입영시나 구치소 수감시에도 가능합니다. 다만, 당해 면제를 받기 위해서는 등록관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 자동차 등록증, 번호판을 해당 관청에 보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운전을 할 수 없는 상황만 일시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이 되도록 현대해상이든 삼성이든 다이렉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요. 설계를 받고 하면 그만큼 중간 마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최근에는 거의 다이렉트(direct)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상품을 혼자서 비교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곤 하죠.

그럴 때는 「자동차 보험 다모아」와 같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장점과단점,보험회사별상품을한눈에알수있도록구성되어있기때문입니다. 오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좋은 보험 설계를 추천 드립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 https://direct.hi.co.kr/

보험 다모아 https://e-insmarket.or.kr/aimt/aimtRealIntro.k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