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리턴 인방 뜨는 이유는?
이터널리턴이라는 배틀로얄 게임이 인기를 얻으면서 대회도 열리는 등 매니아 층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터널리턴은 어떤 게임인지, 간단한 꿀팁과 인방 뜨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이터널리턴 게임 소개
- 이터널리턴 꿀팁
- 이터널리턴 인방 뜨는 이유?
이터널리턴 게임 소개
배틀로얄을 아신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에서 만든 쿼터뷰 배틀로얄 게임
- 게임당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참여, 파밍한 물품들을 이용해 장비와 음식을 만들고 활용하는 배틀로얄 게임
- 순간이동, 트랩들을 통한 다양한 전략으로 최후의 1인(솔로)/1팀(듀오, 스쿼드)을 가려내는 게임
게임 모드
- 일반대전
솔로/듀오/스쿼드 모드로 나누어져 있다. - 랭크대전
일반대전 처럼 솔로/듀오/스쿼드 모드로 나누어져 있다. 승패에 따라 티어 승급 및 강등이 존재 한다. - 코발트 프로토콜
4vs4 신규 모드 대전이다. 5월 12일에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연기되어 6월 9일에 출시하였다. - 그 외
튜토리얼, 전투훈련 등이 있다. 연습모드로써 게임의 배경 설정과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을 알려준다
장점
- 매끄러운 장르의 조화
- 원작의 계승
- 짧은 플레이 타임
- 발 빠른 패치
기존에도 배틀라이트 로얄을 비롯해 배틀로얄과 쿼터뷰 액션을 섞은 게임들이 없던 것은 아니었으나, 랜덤성에 의해서 좋은 등급의 완제품 아이템 파밍을 하던 구조였다. 그러나 이터널 리턴의 경우 랜덤에 의존하긴 해도 각 지역별로 재료 아이템을 파밍한 뒤 조합하여 장비하는 방식의 구조를 채택해서, 루트&아이템 선택이라는 전략에 더 치중하였다. 게임이 단순히 피지컬 싸움만 중요한 게 아니라 운이나 전략 싸움의 요소도 중요하기 때문에 낮지 않은 게임 자체의 진입장벽만 어떻게든 넘는다면 게임으로의 접근 자체는 다른 게임과 유사한 면도 많아서 익숙하고 쉬운 편.
원작이었던 모바일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요소를 쿼터뷰 액션 게임과 배틀로얄에 맞춰서 이터널 리턴 속에 적절하게 섞어놓았다. 오랜 시간 가다듬어진 원작의 설정과 시스템을 통해 어느 정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으면서도, 원작을 안 접해봤을 대다수 플레이어들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주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 틀이 있기 따문에 앞으로도 제작진이 빠른 속도로 신 캐릭터, 신 스킨을 내기 훨씬 편한 것은 덤이다.
전체적인 게임의 템포가 타 배틀로얄에 비해 빠르고, 그런만큼 평균 게임 플레이 시간도 10 ~ 20분 정도로 짧아 가볍게 즐기기에도 깊게 파고들기에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패치 주기가 1주일 정도로 매우 짧으며, 2주마다 새 캐릭터, 캐릭터 스킨 하나씩이 포함되어 있다. 비록 밸런스 패치를 잘 한다고 보기는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는 반응이 다수다. 밸런싱 팀이 생긴다고 하니 지켜 봐야 할 듯..UI, 유저 편의성, 신 캐릭터 출시, 빠른 스킨 제작, 공식 유튜브 채널의 컨텐츠 업로드나 대회 개최 등 개발사에서 이래저래 신경을 쓰고 있는 점은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이터널리턴 꿀팁
- 이동기를 열심히 쓰자
- 템 파밍 속도를 올리자
이동기의 여부는 기본 파밍에서도 차이가 심합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그 지역에서 조합 가능한 스테미나 회복 템으로 이동기를 쓸때마다 드는 스테미나 커버를 하면 이동기로 파밍을 합니다.
- 인벤토리 관리, 제작 아이템 순서 기억
한번에 아이템을 쫙 뽑아야합니다. 그래서 총 10칸의 인벤을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한데요. 초중반에 물과 식량은 무조건 하나씩은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 캐릭터 상성 파악
캐릭터의 상성을 파악하는 건은 기본입니다. 기본 상성에 더불어 상대가 어떤 템을 들었느냐에 따라서도 상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인방 참고하기!
트위치나 유튜브에 스트리머들이 하는 플레이를 보고 따라해보는 것도 처음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터널리턴 인방 뜨는 이유?
대부분 게임갤러리에서는 인방 언급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방송 관련 갤러리를 만들어서 이슈가 되고 많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이터널리턴 인방 미니갤
※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