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임기 노콘 임신 확률, 피임별 임신확률
비가임기 노콘 임신 확률은 우선 "낮지만, 가능성이 있다" 입니다. 오늘은 비가임기 노콘 임신에 대한 부분과 임신 확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피임법에 따른 임신확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비가임기 노콘 임신 될까?
- 비가임기 노콘 확률 영향
- 피임에 따른 임신확률
비가임기 노콘 임신 될까?
- 생리주기가 정확하다면 확률이 낮음
의학적으로는 0%이지만, 사실상 생리주기의 변화가 있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당연히 비가임기도 확률이 낮을뿐 임신 가능성은 있습니다. 따라서 콘돔을 착용하지 않았다면 조심해야 되겠죠.
비가임기 노콘 확률 영향
1. 나이
보통 가임기에 관계를 맺으면
- 20대: 25~30%
- 30대: 18%
- 40대: 1~5%
나이가 많아질수록 임신확률도 떨어집니다. 만약 만 35세 이상임에도 6개월 이상 임신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30대 중후반에도 임신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 시기
배란일을 기준으로
- 4일 전: 18%
- 3일 전: 24%
- 2일 전: 26%
- 1일 전: 21%
- 배란일: 10%
아무래도 배란일 이전이 임신하기에는 가장 좋은 상태입니다. 정자가 보통 3일 정도 생존이 가능한데, 난자까지 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죠.
3. 횟수
- 매일 관계를 가질수록 확률은 더 높아짐
격일로 또는 3~4일로 관계를 갖는 것보다 매일 관계를 가질 때 임신 확률은 더 올라간답니다.
피임에 따른 임신확률
- 월경주기: 25%
- 콘돔: 2~3% (통계마다 차이가 큽니다.)
- 질외사정: 24%
- 경구피임약: 1%
- 자궁 내 장치: 1% 미만
질외사정의 경우 4번에 1번꼴로 임신이 되는 확률입니다. 쿠퍼액에 경우 논란이 많은데.. 1회 사정 정자가 2천만 마리 미만인 경우 불임 판정을 받는데, 쿠퍼액에는 1만마리도 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도 쿠퍼액 보다 사정 타이밍이 더 문제가 되겠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직 논란이 아주 아주 많습니다.)
그런데 만약 같은날 2번째로 하게 된다면, 쿠퍼액에 정액이 섞일 수 있으니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