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택 나이 자연인 결혼 키 머리 고향 가족 학력 인스타그램
※ 목차
- 윤택 프로필
- 윤택 이슈, 여담, 근황
- 윤택 인스타그램
윤택 프로필
- 이름: 임윤택 (나주 임씨)
- 출생: 1972년 10월 2일
- 고향: 충청남도 당진시
- 나이, 키, 신체: 49세 181cm, 95kg
- 혈액형: A형
- 병역: 대한민국 육군 방위병 상병 전역
- 가족: 아버지 임종각(林鍾珏), 형 임민택(林敏澤), 배우자 김영조, 슬하 1남
- 학력:
성남중학교 (졸업)
성남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백석예술대학교 UBI 백석예술대학교 (관광과 / 전문학사) - 종교: 개신교
대한민국의 개그맨.
1994년에 연극 배우로 먼저 데뷔하였다. 이후 2003년에 SBS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 데뷔를 하게 되었다.컬투, 만사마 정만호, 리마리오 이상훈, 화상고 김기욱 등과 함께 <웃찾사>의 전성기를 대표하는 개그맨이었다. 당시 유행어는 "좋아좋아~".
윤택 출연 방송
- 웃찾사
- 김치왕
- 코미디빅리그 : 시즌 1, 시즌 2, 시즌 3에 각각 비포애프터, YT패밀리, 빵셔틀 팀으로 출연하였다.
- 개그공화국
- 숫자쇼! NO.5
- 新 대동여지도
- 원나잇 푸드트립
- 나는 자연인이다 ★
- 오지GO
- 위기탈출 넘버원 : 위험한 랭킹 오 마이 갓에 종종 출연하였다.
- 지붕없는 식탁 : MBC 드라마넷 예능 프로그램.
- 개그콘서트 - 마지막 새코너
- 자급자족 원정대
- 개승자 - 신비한 알고리즘의 세계
- 목포MBC - 놈놈놈(키우는 놈, 만드는 놈, 먹는 놈)의 먹는 놈 역할. 만드는 놈은 강레오
- 기적의 운동화: 한국농업방송(NBS) - 의료 소외 지역에 있는 농민들을 찾아가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해주는 프로그램
윤택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료
- 회당 700만 원
2박 3일 촬영 한 번에 700만 원, 월 2회 출연으로 월급은 대략 1,400만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윤택 이슈, 여담, 근황
닮은 인물들
과거 연극배우 시절 프로필 사진이 컬투의 정찬우와 매우 흡사하다. 사실 특유의 아프로 머리 때문에 우스꽝스러운 이미지지만 이런 유형이 그렇듯 머리만 바꿔도 사람이 바뀐다. 한 번은 원나잇 푸드트립 촬영을 했을때, 해가 떠있을 때 촬영을 시작했으나 밤이 되어 점점 하늘이 어두워져 아프로 헤어스타일이 배경이랑 색깔 차이가 안 나 흡사 대머리가 된 것처럼 방송되었는데, 이 때는 돈 스파이크와 굉장히 닮았다.
속도위반으로 결혼, 재혼은 오해
40줄이 조금 넘은 2012년에 결혼했는데, 속도위반임을 고백하였다. # 또한 윤택이 과거에 몰래 결혼을 했다가 이혼/사별 후 재혼했다는 루머가 있는데, 실제로는 윤택의 아내인 김영조 씨가 이혼 후 윤택과 재혼한 사실이 거꾸로 와전된 것이고, 윤택 본인은 너무 많은 나이에 결혼을 한 탓에 오해할 수 있어서 그렇지 엄연한 초혼이다.
캠핑 마니아로 알려져
외견적 모습과 다르게 오프로드 주행과 캠핑 매니아로 잘 알려져 있다. 자신이 소유한 지프 랭글러 SUV에 늘 캠핑 장비를 실어두고 방송이 없는 날엔 어디든 다녀간다고. 그의 대표 출연작이 된 <나는 자연인이다>는 그의 성향과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약초 지식도 일반인이라면 잘 구별하지 못할 식물들을 잎사귀만으로도 알아차릴 수준으로 해박한 편이고 조리용 군불 때기 및 장작 패기 등도 수준급이다. 마초적 성격과는 별개로 잔정이 많은 편인지, 출연자들의 딱한 사정을 듣고 있을땐 어김없이 눈물을 흘리곤 한다.
꽤 후덕한 체형인 데다가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을 할때면 꽉 끼는 등산복을 주로 입기 때문에 살찐 것이 더 부각돼 보인다. 그나마 2018년 이후에는 따로 관리를 하는지 전보다는 체중이 많이 감량된 모습으로 출연하고 있다. 실제 지인의 말에 의하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성대모사로 빛났던 시기
<웃찾사> 초기 출연 당시에는 성우 장정진 성대모사를 꽤 잘 선보였다. 특히 홍두깨 선생님 컨셉. 같은 시기에 동기 최기섭 역시 홍두깨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산속이나 무인도 등 외딴 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숙식을 함께 하면서 그들의 생활상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에 이승윤 혼자 진행을 전담했지만 윤택이 중간에 가세하여 현재는 둘이 번갈아가며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자연인에 대한 호칭은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데 나이차가 많이 나면 "아버지"(주로 70살 이상), 나이차가 적게 나면 "형님", 여성 자연인에게는 "누님"이라 한다.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에 위치한 형제반점에 인증 사진이 있었다.
꼽등이 시식한 방송..
<나는 자연인이다> 2018년 8월 방영분 중 출연자가 귀뚜라미와 여치를 넣어 함께 지은 밥이 나왔는데, 이 중 몇마리가 아무리 봐도 꼽등이라 사람들에게 여러모로 충격과 공포를 안겨줬다. 물론 꼽등이가 아닌 귀뚜라미라도 충격적인건 마찬가지라 윤택 본인도 시식 전 매우 곤혹스런 표정을 지었지만, 막상 먹고 나선 "번데기 같은 맛"이라며 맛있게 먹었다. 이후 10월 방영분에서는 말벌 애벌레 볶음을 대접받으며 또다시 당혹스러운 표정을 보여줬는데, 애벌레만 있는게 아니라 개중에는 거의 성체의 형체를 다 갖추다시피한 번데기까지 있었다. 그래도 몇 번 맛보고는 맛있다며 숟가락으로 퍼먹긴 했다.
주목받지 못하는 사실이지만 콤비 김형인과 함께 KBS로 이적한 적이 있다. 물론 칼같은 시스템으로 개그 콘서트에 출연하지는 못하지만 웃음충전소에 출연. 김준호 부부와 동네아우 장동민의 티격태격을 다룬 코너 지친다 지쳐에서 김형인이 서성금의 동생으로 등장했는데 자기가 모시는 사장님이라고 윤택을 데리고 KBS에 온다. 다짜고짜 하는 짓이 다단계 사기. 장동민과 김준호가 의심하자 눈을 부릅뜨며 SBS 시절 유행어인 "뭐야?"를 외쳤다.
본명은 위에 나와 있듯이 임윤택. 주목은 받지 못하지만 갈갈이홀 출신인 개그맨 임윤택과 울랄라세션의 리더였던 임윤택과는 동명이인.
가족애가 남다르다. 전술했듯이 윤택과는 재혼이었던 아내 김영조 씨의 사연을 털어놓게 되자, 아버지가 오히려 "아픔이 있을수록 더 감싸주어야 한다"라며 독려했다. 방황하던 학창시절 학교 관계자였던 아버지의 속을 많이 썩였지만, 타이름보다는 늘 격려하고 새로운 진로를 찾아주려 노력했던 헌신적인 아버지를 가장 존경한다고 할 정도. 또한 자식 사랑이 지극한 어머니가 치매로 인해 오랜기간 투병하고 자신을 알아보지 못함에 눈물을 쏟으며 그동안 효도하지 못했던 점이 너무나도 죄송스럽다고 방송에서 밝혔다.(결국 어머니는 2018년 3월 고인이 되셨다.) 당연히 배우자 김영조 씨와 자녀에게 쏟는 사랑은 부모에게 받은 사랑을 고스란히 반영했다고 볼 수 있다.
픽업트럭을 굉장히 좋아해서,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1호 계약에 이어 포드 레인저의 국내 1호 계약자가 되었다.
대학로의 갈갈이 2기였고 덕분에 갈갈이 패밀리와 드라큐라에 출연했고 KBS 공채 시험에도 도전했지만 개콘과는 인연이 없다가 마지막화에 출연했다. 역할은 방송국 잘못 찾아온 손님 역할로 출연.
검도선수 출신 윤택
검도선수 출신이라고 밝혔다. 자연인이 '번데기 앞에서 주름잡았다' 며 반성하게 되는 장난스럽지만 여유로운 칼놀림을 보여준다. 나는 자연인이다 436회를 보면 알 수 있다.
개그콘서트 마지막회에 특별출연했다. 개그콘서트 장례식장에서 윤택이 여기 웃찾사 장례식장 아니냐고 했고, 신봉선은 몇 년 전에 웃찾사는 갔다고 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윤택 머리 스타일
아프로 헤어스타일로도 매우 유명하다. 연예계 뿐만 아니라 한국 내에서 독보적이다. 전성기 때는 헤어스타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스타일이 비슷했던 데프콘과 형제 기믹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섭외되는 경우가 많았다. 데프콘이 헤어 스타일을 바꾼 후로는 옆옆 동네의 모 후배 개그맨과 종종 엮이는 중 또 드래곤볼의 미스터 사탄하고 헤어스타일이 비슷하다.
나이를 속여서 데뷔했었던
데뷔 초기에는 프로필 나이를 1980년으로 속여서 활동한 적이 있었다. 본래 나이보다 8살이나 어리게 다닌 셈. 그래서 모 익명의 1980년 생 방송인은 윤택이 프로필상 나이가 자기랑 동갑이라 방송에서 말놓고 다녔다가, 열받은 윤택에게 진실을 듣고 데꿀멍했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윤택 인스타그램 주소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iamyoontaek/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EC%9C%A4%ED%83%9DTV
※ 사람들이 많이 본 콘텐츠